카지노 출입

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, SK이노·삼성전자·하이트진로

한국광고주협회, '2023 KAA 어워즈' 수상작 발표…19일 한국광고주대회에서 시상
낭만닥터 김사부3·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·미스터트롯2 등 올해의 프로그램 선정

  • 기사입력 2023.10.06 17:53
  • 기자명 김민지 기자
낭만닥터김사부3. 사진=한국광고주협회 제공
낭만닥터김사부3. 사진=한국광고주협회 제공

더피알=김민지 기자 | 한국광고주협회(회장 최선목)는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프로그램상, 신문기획상, 마케터상, 공로상 등 총 4개 분야의 2023 KAA 어워즈(Awards) 수상작을 선정해 발표했다.

‘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프로그램상’으로 △드라마 부문 SBS ‘낭만닥터 김사부3’ △예능 부문 MBC ‘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’, TV조선 ‘미스터트롯2’ △시사교양 부문 KBS ‘다큐 인사이트’ △기획보도 부문 SBS ‘2023 대한민국, 외국인 동료가 늘어난다’ 외 5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.

‘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신문기획상’에는 △동아일보의 ‘위기-기회 갈림길에 선 AI’ 시리즈 △서울신문 ‘산업현장 발목잡는 비자제도’ 시리즈 △매일경제신문 ‘스마트 산업강국 함께하는 제조혁신-G5 제조업 강국으로’ 시리즈 △한국경제신문 ‘산으로 가는 규제개혁’ 시리즈 등이 수상했다.

올해 처음 수상작을 선정한 인터넷신문 부문에서는 비즈워치의 ‘DX 인사이트’ 시리즈가 뽑혔다.

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켈리 TFT팀. 사진=광고주협회 제공
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켈리 TFT팀. 사진=광고주협회 제공

‘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’에는 총 3편이 선정됐다. 마케터상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제품·브랜드를 알리는데 기여하고, 시장 점유율 및 매출 증대로 마케팅 효과에 큰 공을 세운 광고·마케팅 분야의 실무자를 대상으로 선정한다.

△SK이노베이션 벨류 크리에이션 센터 △삼성전자 한국총괄 IMC그룹 △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켈리 TF팀이 선정됐다.

공로상은 청와대 홍보수석 등을 역임한 최영범 전 한국광고주협회 운영위원장이 수상했다. 건강한 인터넷 환경 조성과 광고시장 규제 완화를 통해 광고주의 권익보호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.

시상식은 오는 10월 19일 목요일 조선호텔에서 열리는 ‘2023 한국광고주대회’에서 개최된다.

이 기사를 공유합니다
개의 댓글
댓글 정렬
BEST댓글
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.
댓글삭제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댓글수정
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.
내 댓글 모음
모바일버전